일상

방역패스- QR 체크인 쉽게 하는 방법(아이폰 유저), 바탕화면에 바로 가기 추가하기

윤하맘 2021. 12. 21. 20:41

얼마 전 새로운 방역체제가 발표되면서 어딜 가든지

백신 접종 이 필수가 되고 있는 실정인데요.

그러면서 어디서나 백신 접종을 증명해야 하는

방역 패스 체크인이 반드시 필요하게 되었지요.

어딘가에 입장 시 매번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앱을 열어

체크인을 위한 QR 코드를 열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존재합니다.

그런 불편함을 조금은 해소해줄 방법!

바탕화면에 QR 체크인 바로가기를 설치하는 

것인데요.

저는 아이폰 유저로 안드로이드 폰들은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럼 차례대로 설명드리지요.

 

1. 먼저 바탕화면의 빈 공간을 꾸욱~누르면 아래 사진의 표시해둔

+ 를 눌러봅니다.

2. 그러고 나면 위젯 검색이 뜹니다.

쭈욱 내려 보면 추가할 위젯의 앱들이 뜹니다.

저는 카카오톡의 QR 체크인을 사용하기로 하고

카카오톡을 눌러 줍니다.

 

3. 그러고 나면 사용 가능한

카카오톡의 여러 가지 위젯이 뜹니다.

QR 체크인 위젯이 가장 뒤에 있었네요.

아래의 위젯 추가를 눌러 줍니다.

 

4. 위젯 추가를 누르면 바탕화면에 라이언과 함께하는

위젯이 추가됩니다.

추가된 위젯을 원하는 위치에 끌어다 놓으면

바로가기 설치 완료!!

물론 본인 인증하기는 필수입니다.!

이 사진은 제 폰 바탕화면에 설치 완료한 모습입니다.

누르면 바로 체크인할 수 있는 QR코드가 바로 생성 

됩니다.!

 

쉽지요???

 

같은 방법으로 네이버 체크인 위젯 역시

설치 가능합니다.

네이버 위젯은 이렇게 생겼네요!!

사용해 보니 생각보다 편합니다.

2가지 정도의 과정을 생략 가능하다 보니

안심콜과 QR 체크 인중 선택 가능하다면

자연스레 폰의 배경화면의 위젯 바로가기를 선택

하게 되네요^^

 

쉽게 사용 가능한 위젯 추가 기능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